FANDOM

새 항목 만들기

새 항목 만들기는 사이트 오른쪽 위에 '기여하기'를 선택한 후 '새 문서 만들기'를 선택해서 새로운 항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포일러 관련

  • 틀:스포일러 : 항목이 전체적으로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을때 사용합니다. 이걸 사용할때 아래의 스포일러 시작, 스포일러 끝 틀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항목 맨 앞에 {{스포일러}}를 써서 사용합니다.
  • 틀:스포일러 시작, 틀:스포일러 끝 : 특정 부분에 대해서만 스포일러 경고를 합니다. 이걸 사용할때 위의 스포일러 틀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스포일러 시작}} [스포일러가 되는 내용] {{스포일러 끝}}이런식으로 사용합니다.

토막글

  • 틀:토막글 : 토막글인 항목 맨 앞에 {{토막글}}을 써서 사용합니다.

논란

  • 틀:논란 : 논란되는 내용을 다루는 항목 맨 앞에 {{논란}}을 써서 사용합니다.

인물 정보

에피소드 정보

캐릭터 정보

이미지 파일 업로드

이미지 파일은 사이트 오른쪽 위에 '기여하기'를 선택해 '파일 올리기'를 이용해서 이미지를 업도르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편집창의 '기능 및 미디어 추가'에서 '그림'이나 '갤러리' 버튼을 통해서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은 로그인을 해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편집

동결(편집 금지) 항목이 아닌 이상 항목 오른쪽 '편집'을 선택하셔서 누구나 문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비 로그인 상태로도 가능하지만 비 로그인시 IP가 남습니다.)

편집중에는 오른쪽 '미리보기'를 통해 지금 편집한 내용을 미리볼 수 있고 편집 완료시 '저장'을 눌러 항목에 등록합니다.

소스 코드

이 소스코드는 소스 에디터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시각 편집기 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항목명]] : '항목명'으로 링크하는 글자를 만듭니다.
  • [[항목명|표시될 글자]] : '표시될 글자'로 된 글자에 '항목명'을 링크합니다. (ex : [[핀 머튼스|핀 더 휴먼]] : 핀 더 휴먼)
  • ''기울임'' : 글자를 기울입니다.
  • '''강조''' : 글자를 강조 합니다.
  • '''''강조 + 기울임''''' : 글자를 강조하며 기울입니다.
  • ==목차 이름== : 목차 생성
  • ===하위 목차 이름=== : 하위 목차 생성
  • * 내용★* 내용2 : '내용'과 '내용2'를 각각 점으로 정리해 나열합니다. ★표는 엔터쳐서 내리라는 표시입니다.(지금 이 '소스코드' 문단 전체가 예시 입니다.)
  • <!--- 위키에 보이지 않는 말 ---> : 오로지 소스코드 편집때만 보이는 내용입니다. 대게 소스코드로 편집하는 다른 사용자한테 하는 말로 자주 사용됩니다.
  • [[파일:파일명.파일확장자|thumb|왼쪽(선택사항, 안넣을시 오른쪽으로 강제 설정)|(이미지크기)px|(이미지 설명)(선택 사항)]] :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ex : [[파일:Oh.jpg|thumb|오현민]])
  • <ref>각주로 쓸 말</ref> : 각주를 등록합니다.[1] 항목 내에 <references/> 태그가 있어야 인용 오류가 안뜹니다.
  • <ref name="이름"> : '이름'의 이름으로 설정된 각주를 만듭니다.
  • <ref name="이름"/> : '이름'의 이름으로 설정된 각주를 넣습니다. (중복 각주용)
  • <gallery>★이미지 이름|이미지 설명★이미지 이름 2|이미지 설명 2★</gallery> : 이미지를 나열하는 '갤러리'를 생성합니다. (★표는 엔터쳐 내리라는 표시 입니다.)

소스 모드로 편집하는 법

소스도므편집창.png

편집창 상단의 '소스모드' 버튼

소스모드.png

기본 편집창을 소스모드 편집기로 설정하는 방법

편집창 상단의 '소스모드' 버튼을 선택하여 소스모드 편집기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편집 할때마다 소스모드를 선택하기 귀찮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기본 편집기를 소스모드 편집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을 한다.
  • (계정이 없을시엔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 한다)
  • 상단의 창의 자신의 프로필에 마우스를 갖다 댄다.
  • ① '사용자 환경 설정'을 선택한다.
  • ② '편집상자'를 선택한다.
  • ③ '편집기 설정'에서 'Source Editor'을 선택한다.

설정 완료가 끝나면 '편집'버튼만 선택해도 자동으로 소스모드 편집기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역사

항목 옆에 '편집' 오른쪽에 '▼' 버튼에서 '역사'를 선택하시면 항목의 역사를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이름 번역에 대해

이 위키에서 규정하는 캐릭터 이름 번역은 외래어 표기법이나 국내 더빙판 명칭에 구애되지 않고 관리자가 직접 선정합니다.

각주

  1. 예를 들어 이렇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