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레이디 레이니콘
LadyRainicorn.png
Lady Rainicorn
이름 레이디 레이니콘
성별 여자
나이 알 수 없음
종족 레이니콘
성우 Dee Bradley Baker (파일럿)
양현정 (메인)
Pendleton Ward (번역기 목소리)

개요 Edit

레이디 레이니콘(무지개콘)은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의 캐릭터이다. 반은 무지개, 반은 유니콘인 생물이다. 제이크의 여자친구이며, 자녀들로는 김길환, 제이크 주니어, T.V, 비올라, 찰리가 있다. 버블검 공주를 섬기며 그녀의 이동수단이 되어준다. 성우는 디 브래들리 베이커(파일럿)/양현정(메인)/이명희.

제이크와의 관계 Edit

제이크와는 어드벤처 타임 파일럿 에피소드에서 처음 만났으며 이후 사귀게 되었고, 결혼까지 하게되어 자녀들을 낳았다.

능력 Edit

몸이 무지개라서 하늘을 날아다닐 수 있고 다른 사람을 태우고 날수도 있다. 벽을 통과하거나 물체를 자신의 몸에 끼울 수 있다. 머리에 달린 뿔로 광선을 발사하여 물체의 색을 바꿀 수 있다. 자신의 몸을 둥근 원 형태로 만들면 훌륭한 보호막이 되는 모양이며, 작중 이 능력을 핀에게 사용했었다.

한국어 Edit

레이디 레이니콘을 포함한 모든 레이니콘족들은 한국어를 사용한다. 파일럿 에피소드 에서는 단순히 알 수 없는 말들을 내뱉는것으로 묘사되었지만 공식 시리즈 에서는 한국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설정이 변경되었다. 이 한국어는 어드벤처 타임 미국 현지 방영 내에서도 영어 자막으로 나오지 않기에 한국어를 모른는 현지 시청자들은 알아들을 수 없다. 이는 사실 레이디 레이니콘의 언어가 알아들을 수 없는 외계어라는 설정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The Pit에서 핀이 레이니콘의 언어를 '레이니콘족 언어'가 아닌 '한국어(Korean)'이라고 직접적으로 언급한걸 봐선 어드벤처 타임 세계관 내에서도 한국어로 보는 모양이다. 다만 Graybles 1000+에서 외계인들이 한국어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아 한국어가 어드벤처 타임 세계관 내에서 어느정도 한국어가 외계어와 비슷한 맥락으로 사용되는 것은 맞는 모양이다.

레이니콘의 영향으로 제이크도 한국어를 알아들을 수 있으며, 본인도 서툴지만 한국어를 말하거나 쓸 줄 안다. 제이크가 Her Parents 에서 레이니콘 부모님께 보내는 편지에 레이니콘의 이름을 '무지개콘'이라고 적었는데 무지개콘은 어드벤처 타임 한국 더빙판에서 로컬라이징된 레이니콘의 한국식 이름이다. 따라서 레이니콘이 자신의 이름을 자신의 언어인 한국어로 부를때 무지개콘 이라고도 부를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레이니콘은 아이스 킹을 한국판 이름인 '얼음 대왕'으로 부르지 않고 아이스 킹이라 부른것을 보면 어드벤처 타임 세계관 내에서 한국 더빙명이 공식인 캐릭터는 레이디 레이니콘만이 유일한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어떤 국가든 무지개콘은 한국어를 쓰는데, 대만에서는 무지개콘의 말을 번역하였다. 한국에서는 무지개콘의 말을 울림처리하여 외계의 언어라는 설정을 쓰고 있다.

버블검 공주도 레이니콘의 한국어를 알아듣는 것으로 봐선 버블검 공주도 한국어를 알아들을 순 있는것 같지만 한국어를 말할 수 있는지는 알 수 없다. 핀은 한국어를 아예 모르기에 레이니콘가 제대로된 대화를 나눌 수 없다.

레이니콘은 영어를 알아들을 수 있지만 영어를 제대로 구사하는 것은 잘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영어를 알아듣는덴 별 지장이 없고, 몇번 영어로 말한 적은 있지만 한국어를 모르는 핀과 대화할때 굳이 번역기를 사용하여 영어로 핀과 대화했던것을 보면 영어를 알아듣는 것 자체는 별 지장이 없더라도 영어를 직접 말하고 구사하는 것은 서툰것으로 추정된다.

레이디 레이니콘의 부모님도 같은 레이니콘족이기에 한국어를 하겠지만, 레이니콘의 부모님이 출연한 Her Parents 에서는 번역기를 달고있어 영어로 말했기 때문에 한국어로 말하는 모습은 보여지지 않았다. 시즌 7 30화에서는 무지개콘 종족들의 차원이 등장하였는데, 무지개콘의 전 남자친구가 한국어를 구사하여 무지개콘 외의 무지개 유니콘 종족이 한국말을 하는 모습을 처음으로 보여주었다(무지개 유니콘 종족 제외 하에서는 제이크, 다섯 자녀들 또한 한국어를 한 적이 있다).

레이니콘의 자녀들인 김길환, 제이크 주니어, T.V, 비올라, 찰리도 한국어를 할 줄 안다. Jake the Dad에서 제이크를 구할때 '수확!', '아빠 몸체이동!', '무지개 뱅!' 등의 한국어 대사를 하였다.

레이니콘은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다른 어드벤처 타임 매체(게임, 만화 등)에서 등장할때도 반드시 한국어를 사용한다. 때문에 미국 게이머들이 게임 진행에 곤란을 겪는 사태가 발생한 일도 있었다고 한다.

레이니콘이 한국어를 하는것에 대해서 레이니콘족이 한국에서 파생된 종족이 아닌가하는 추측이 존재한다. 어드벤처 타임 세계관상 전세계가 멸망하였더라도 우랜드에 오로지 영어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며 아시아 국가에 대한 문화나 언급이 남아있다. 예를들어 Candy Streets에서는 일본글자가 등장하기도 하였고, 작중 중국이 언급되기도 하였다.

레이디 레이니콘의 성반전 버전인 로드 모노크로미콘은 한국어 대신 모스부호를 사용한다.